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어바웃타임 : 행복을 알아가는 시간여행자의 성장이야기

by 리뷰왕모찌츄 2023. 8. 18.

영화 어바웃타임 포스터

영화 어바웃타임의 줄거리

영화 어바웃 타임은 행복을 알아가는 시간여행자의 성장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21세 생일날에 시간 여행이 가능한 능력을 발견한 티머(도널 글리슨)가 인생과 사랑, 그리고 행복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물에서 벗어나 가족애와 인생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타임슬립 능력을 처음 발견한 티머는 이 능력을 이용해서 삶의 많은 부분을 교정하려고 합니다. 처음 연애를 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다시 돌려 고치고,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와의 관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려고 시간을 되돌립니다. 그리고 티머는 시간 여행을 통해 영화제작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의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을 되돌리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선택해야 하는 상황들도 생깁니다. 시간을 되돌려 이전의 결정을 변경하면, 그로 인해 자신이 경험했던 소중한 순간들도 소멸될 위기에 처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메리와 결혼한 뒤 아이를 출산하는 과정에서 티머는 자신의 동생을 돕기 위해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 결과로 인해 출산했던 아이가 달라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며, 티머는 큰 혼란에 빠집니다. 이러한 시련을 겪으며 티머는 시간 여행에 대한 한계를 깨닫게 되고, 소중한 순간들을 이루는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게 됩니다. 삶의 순간들을 최대한 소중하게 대해 마지막 날처럼 여길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국 티머는 아버지와의 작별, 그리고 자신의 결정에 따른 영향들을 받아들이며 인생의 소중한 순간들을 최선으로 살려 갑니다. 아이들과 메리와 함께 행복한 가족을 이룩하며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나누어가게 됩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은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가 아닌, 인생에서의 시간의 소중함과 사랑, 가족의 깊은 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교훈을 담고 있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영상미를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높은 차원에서 자극하는 영화로 기억되었습니다.

영화 어바웃타임의 촬영지 및 랜드마크

영화 어바웃타임의 촬영지는 대부분 런던에서 촬영되었다. 런던을 배경으로한 어바웃타임의 랜드마크를 알아보았다.

1. 던크리밍 음식점(Dans le Noir) : 영화에서 티머와 메리가 처음 만나는 장소로, 고객들이 암흑 속에서 음식을 맛보는 독특한 음식점입니다. 이곳에서 두 사람은 특별한 인연이 시작되며, 관객들에게도 런던에서 독특한 레스토랑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2. 미국보건학교(LSHTM) 영화에서 메리가 일하는 곳으로, 런던에 위치한 세계적인 보건학 연구기관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영화에서 보았던 메리의 직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으며, 런던 여행 중 찾아볼 만한 교육기관 중 하나입니다.

3. 소마섯 코프리(SP) 프리미어 리뷰 문화 예술 장터 영화의 한 장면에서 등장하는 런던에서 가장 큰 오픈마켓 중 하나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창작품, 음식, 문화가 만납니다. 영화 속 메리와 티머의 데이트 코스로 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장소를 직접 둘러볼 수 있습니다.

4. 아일 코트 법원 영화에서 티머가 결혼하고 아이를 가진 다음 새로운 삶을 시작할 때 일하게 되는 장소입니다. 런던의 아일 코트 영역에서 공개 법정에서 일을 하게 된 티머는 이곳에서 더 많은 워라밸을 찾으며 삶의 균형인 런던 시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영화 "어바웃 타임"에서는 런던의 주요 랜드마크와 도시를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담았습니다. 이곳에서 런던의 독특한 문화와 유산을 감상하며 영화의 장면 속에 심취하여 여행하는 재미를 느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영화 어바웃타임의 총평 및 스포일러

영화 어바웃타임의 스포일러가 포함된 결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임슬립 능력을 이용해 여러 시도를 하는 티머는 메리와 자신의 결혼, 가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건들과 마주한 후 시간 여행의 한계와 기회를 깨닫습니다. 아버지와의 작별 때, 티머는 아버지의 조언에 따라 시간을 되돌려 지내지 않고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최선으로 살기로 결심합니다. 시간 여행을 이용하지 않고 현재의 삶을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얻게 됩니다. 그러면서 티머는 결국 메리와 아이들과 함께 최고의 행복을 찾아 사랑과 가족, 그리고 인생의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나누어갑니다. 후회 없이 인생을 살아가며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영화 어바웃 타임은 인생과 사랑, 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인생영화로 손꼽히는 만큼 우리의 인생에 교훈을 주는 영화 어바웃타임을 추천합니다.